카테고리 없음

에넥스텔레콤 유심 재활용 방법

진실맨 2019. 10. 21. 12:12

A모바일(에넥스 텔레콤) 유심 재활용하기

 

요즘 저렴한 요금제때문에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저희 부모님도 기본료가 제로(0원)이거나 거의 없는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 가계 통신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기본료가 없는 제로요금제(3G)를 일종의 "세컨드폰"으로 사용하려고 가입하려고 보니 유심은 별도로 구입해야하더라구요.

 

구입 가격은 5천원 정도인데, GS25 편의점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 A모바일 유심을 구입해서 가입할 수도 있지만, 본인이 과거에 사용했다가 해지하고 보관 중인 KT 또는 에넥스텔레콤 유심이 있다면 5천원이라도 아낄 수 있다는 점을 알게됐어요.

 

 

해당 통신사 고객상담원한테 물어보면 원칙적으로 "유심 재활용은 안 된다"거나 "유심 초기화를 해야한다"는 답변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면 굳이 유심초기화를 안 해도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초기화를 안 한 유심을 재사용할 때 유의할 점은 반드시 과거에 본인 명의로 사용하다가 해지한 유심이어야 하며, 금융 유심으로 사용한 이력이 없어야합니다.

 

만약에 가족 등 타인 명의 유심이면 가까운 KT플라자에 찾아가서 초기화를 하면 또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자신이 가입하려는 요금제가 3G요금제이면 3G유심, LTE요금제이면 LTE유심을 준비합니다.(당연히 본인 명의)

 

2.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바로유심"을 검색하면 나오는 gswhom.com 사이트로 들어갑니다.(여기는 원래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한 유심으로 A모바일에 가입하는 사이트임)

 

3. 홈페이지 중간쯤에 보이는 "유심상품 신청서 작성"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서 "KT망"을 선택합니다.

 

4.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서 "실명인증>약관동의>신용카드/범용공인인증서 인증"을 하고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갑니다.

 

 

5. 신청서 작성 페이지에 들어가면, "USIM비용" 난이 나오는데 여기서 반드시 "GS25점포에서 유심구매완료고객(무료)"를 선택합니다.

 

6. 그러면 USIM번호를 입력하는 공란이 나오는데, 자신이 재사용하려는 유심고유번호를 넣어줍니다.(유심 표면에 적혀있음)

 

7. 나머지 신청서 작성을 모두 완료하고, 하단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마칩니다.

 

 

이렇게 작성을 하면 1~2시간 안에 본사 콜센터에서 해피콜이 오며, 본인 확인과 가입 요금제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따로 유심에 대한 언급이 없으면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별한 문제없이 해피콜이 완료되면, 수분~수십분 안에 개통이 완료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