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추석선물세트순위 2016년은?

진실맨 2016. 9. 5. 00:02

2016 추석선물세트 순위 어떻게 되나?

 

이제 곧 있으면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가 다가오네요. 요즘은 대부분 고향을 떠나 객지 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으레 명절이 다가오면 가장 큰 고민이 귀성 방법과 날짜 정하기, 그리고 부모님, 친지 등에게 드릴 선물 고르기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부모님들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뭐니뭐니해도 자식들이 행복하게 사는 모습일 테고, 그 다음은 '현금'이라는 사실이 여론조사를 통해서도 이미 알려져 있어서 요즘은 누구나 봉투에 현금을 담아서 드리는 게 보편화돼 있지요.

 

하지만 부모님 뿐 아니라 주변에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 분들이 많기때문에 매년 명절이 다가오면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할까 많이 망설이게 되죠. 막상 구입하는 선물이라고 해봐야 뻔한 것들이 많지만 그래도 고민은 고민이죠. ㅎ

 

그래서 지금부터 그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2016년 추석선물세트순위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내용은 신세계 이마트에서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정리했으며, 여기에 쓰인 이미지는 실제 판매된 특정 상품 브랜드와는 무관하다는 사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올해 가장 많은 인기를 끈 1위 상품은 뭘까요? 바로 참치, 햄 등 통조림 선물세트라고 합니다. 마땅히 먹을 반찬이 없을 때 가볍게 따서 먹을 수 있는 반찬 대용으로 역시 통조림만한 게 없죠. 저도 참치는 아주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라죠. ㅎ

 

 

다음으로 2위는 조미료 선물세트라고 합니다. 주부들이 반찬을 하거나 국을 끓일 때 가장 큰 고민이 어떻게 맛을 낼까 하는 건데, 이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조미료죠. 특히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서 합성조미료보다는 천연조미료를 많이 선호한다고 하네요.

 

 

3위는 예전부터 명절 선물하면 가장 많이 하던 생활용품 세트죠. 주로 샴푸, 린스, 치약, 바디로션 등이 세트로 들어간 거죠.

    그런데 요즘은 샴푸 하나를 써도 개인마다 선호하는 종류나 브랜드가 정해져있기때문에 받는 사람의 취향과 무관하게 주는 선물이 자칫 처리가 곤란한 물건으로 방치될 수가 있죠.(저희 집에서도 선물로 받은 치약, 샴푸를 청소용으로 쓴다는...ㅠㅠ) 그래서 가급적 누구나 선호할 만한 생활용품을 고르는 게 포인트라 할 수 있겠네요.

 

 

4위는 국민차로 등극한 커피 세트입니다. 우리 국민의 커피 사랑은 남다르죠. 한 해에 무려 6000억 가까이 수입하는 기호품이라고 하네요. 특히 요즘은 여기저기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도 많이 생기면서 앞으로 커피 수입량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하네요.

    이 커피도 생활용품처럼 요즘은 취향을 고려해야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대상에 따라 종류를 고민해봐야 하는 것 중에 하나라는 사실!

 

 

다음으로 5위는 양말 세트입니다. 이것도 예전부터 많이 주고 받던 선물 중 하나인데 요즘은 선호도에서 많이 밀렸죠. 특히 목이 긴 양말은 주로 40대 이후 아재들(?)에게 어울릴 만한 아이템이니까 더더욱 그런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6위는 인삼, 꿀 같은 건강식품입니다. 순위에 든 종류 중 가장 고가라서 특별히 아끼는 분들 아니면 쉽게 구입하기 쉽지 않죠.

    하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날로 커지면서 앞으로 순위 상승 가능성이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예상하는데요. 실제로 이마트 매출을 살펴봐도 작년보다 무려 88.5%나 매출이 증가한 항목이라고 하니 앞으로 인기는 날로 커지겠죠.

 

 

이 외에도 한우 등 축산물, 굴비 등 수산물도 있으나 가격 상승 등의 영향으로 작년보다 매출이 감소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약 판매가 아닌 본 판매 기간에는 한우, 과일 같은 신선식품 구입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그럼 추석선물세트순위 관련 내용은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명절 준비 잘 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 귀경길을 기원합니다.